본문 바로가기
일상/경험

접촉사고 후기 2편(합의) #합의금 #전국렌터카공제조합

by minitan 2023. 8. 24.
반응형

 

2023.07.24

사고가 나고 이제 1달이 지났다.

 

보름 정도는 병원을 열심히 갔으나

나머지 보름동안은 비도 오고 일정이 많아서 치료를 못 받았다.

 

보름 정도 지났을 때 초기 담당자가 전화가 왔었고

같이 사고 당한 사람 중 1명은 바로 합의를 했었기에

그 합의금(100만원)을 얘기하면서 몸상태를 물어보더라...

 

물리치료하면서 더 아팠기 때문에

합의를 미루고 더 치료를 받기로 했다.

 

초기 담당자는 걱정도 해주고 말투가 굉장히 착했다.

 

 

이때까지는 기분이 좋았다.

.

.

.

.

.

.

그렇게 보름이 지나고.....

 

다시 전화가 왔다.

 

이번에는 새로운 담당자였다.

(1달 지나면 담당자가 바뀌는 듯했다.)

 

몸은 괜찮아지셨냐 물어보길래

 

괜찮아지고 있다고 답하고 

(괜히 괜찮다고 말했음)

합의하셔야죠? 해서 그래야죠 했다.

 

그리고 합의금을 얘기하는데....

 

아니?? 보름 전에 얘기한 합의금 보다 더 적어진 것이 아닌가?

(80만원을 부름)

 

 

내가 열심히 알아본 바로는 통원치료 횟수가 많을수록 

향후 치료비 산정이 높아지고 더 아프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에

더 합의금을 높게 측정된다고 했다.

 

 

근데 역시 공제조합.... 

이 걸 따졌더니 여태까지 치료받으셨잖아요~로 반복하신다.

 

 

진짜 AI인 줄 알았다.

심지어 발음도 안 좋아서 알아듣기도 힘들었고,

말투도 친절하지 않아서 더 짜증 났고 어이가 없었다.

 

 

무슨 얘기를 하고 따져도 절대 지지 않고 자기 할 말만 반복하더라ㅋㅋㅋ

 

.

같이 사고당한 사람이 나포함 3명인데 나한테만 저렇게 부르더라

 

 

막 10분을 따지고드니 그제서야 10만원 올려주더라

 

 

그게 최대라고 최선이라고 한다.

 

 

정말 어이가 없었지만 더 이상 실랑이를 하기도 싫어서

계속 같은 말만 반복하고 합의금 받기 싫으면

그냥 계속 치료받으라고 하길래 알겠다고 했다.

(20-30분 통화한 듯)

 

 

병원 가는 것도 정말 스트레스다.

비도 많이 오고 치료도 너무 아프고 

내 할 일이 일정이 있는데 그거 다 못하고 매일 병원만 가야 되는데

얼마나 스트레스 인가.....ㅠㅠㅠ

심지어 내 취미인 배구도 못하고 ㅠㅠㅠㅠ

 

 

결국90만 원에 합의를 했고

문자로 합의한다는 내용과 계좌를 보내줬더니

다음날 오전에 들어왔다.

 

 

다시는 이런 경험하고 싶지 않았고

입원치료 하지 않는 이상 아픈 만큼 고생한 만큼 

보상도 못 받는 거 같아 기분이 안 좋았다.

 

 

다음엔.. 입원을 하리라...!!!!! 

 

 

* 반년이상 치료받고 합의하시던 분들도 계시던데 

나는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받기가 싫어서 포기했다..

 

다들 렌터카공제조합에서 합의하신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잘 합의하시길 바랍니다.

(빈칸드래그하기)

 

병원은 가는 것을 추천한다.

확실히 치료 전과 치료 후의 차이를 배구할 때 느낄 수 있었다.

물리치료 병원은 이전 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접촉사고 후기 1편 #물리치료 #한방병원 #전국렌터카공제조합?

때는 7월 22일... 월요일 퇴근길... 집 가는 길이 부장님네 가는 길이라... 이 날도 어김없이 부장님네 차를 타고 집을 가고 있었다. 토요일에 배구 시합을 하고 일요일에 또 배구를 했어서 그런가..

minilog-margin.tistory.com

 

반응형